안마의자하면 어떤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바디프랜드가 떠오릅니다. 안마의자 시장 점유율 1위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그만큼 광고도 많이 하고 있죠. 최근엔 BTS 정국과 제이홉이 모델로 발탁되어 TV광고로도 나오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이번 주제는 '강남구안마'입니다. 왜 하필 강남구냐구요? 제가 살고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글에서는 단순한 체험 후기보다는 좀 더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왜 굳이 강남구인가요?
우선 우리나라 안마의자 시장 규모 자체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국내 안마의자 시장규모는 약 2천억원 수준이며, 이중 바디프랜드가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전국 어디에서나 바디프랜드 매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뜻이지요. 그렇다면 서울시 내에서도 유독 강남구에 집중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인구수 대비 안마의자 보급률이 타 지역대비 월등히 높습니다. 2018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서울시 전체인구 973만명 중 안마의자 보유자는 7만여명(0.7%)이지만, 강남구는 80만명 중 5천여명(0.6%)수준으로 훨씬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소득수준 역시 다른 지역과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기 때문에 프리미엄급 안마의자 수요가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바디프랜드 말고 다른 브랜드는요?
국내 안마의자 시장점유율 상위 10개사 모두 직영점 및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 백화점 또는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보고 싶다면 인근 백화점 혹은 마트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일부 업체의 경우 온라인 채널만을 이용하거나 해외직구 형태로 판매하기도 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종류의 안마의자가 있나요?
최근 출시되는 안마의자들을 살펴보면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전통적인 마사지 방식을 구현하는 클래식 타입 두번째로는 신체 부위별 특화기능을 갖춘 스페셜 타입 세번째로는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메디컬 타입 네번째로는 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타입 입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클래식 타입 - 팬텀II 브레인 (브레인마사지+XD 입체안마)
스페셜 타입 - 파라오S II (자동체형인식+4D입체안마)
메디컬 타입 - 렉스엘 플러스 (의료기기인증+음파진동모드)
스마트 타입 - 엘리제 (IoT기술+블루투스스피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마의자 선택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제 구입 후 사용후기 위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